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

컴활1급 필기 문제 처음 풀어보다

by 부자고래 2022. 2. 8.
반응형

얼마 전부터 컴활1급을 준비한다고 했었는데요.
오늘에서야 처음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봤습니다.

총 3파트로 나누어져있고, 각 20문제씩 총 60문제네요.

자격증 시험 준비엔 CBT죠 ㅎㅎ
열심히 풀어봅니다...
한 40번쯤 넘어가면 집중력이 흐려지더라구요.
정신 똑띠 차리고 끝까지 풀었습니다.

결과는?~
불합격입니다...ㅋㅋㅋ
이럴 줄 알았어요.
상공회의소에서 각잡고 만든 자격증시험이라 그런가 쉬운 자격증은 아니였어요.
컴퓨터 일반은 꽤 풀만한데.. 문제는 스프레드시트네요.
데이터베이스 일반은 기초지식이 전무한데도 8개 맞췄네요..?
진짜 무슨 말인가 싶은 문제가 여럿 있었는데요.
그래도 5개년도 기출을 열심히 돌리면 적당히 컷하면서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.

물론 신유형 문제가 종종 필기시험 당일 자리배치 때 배정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어요.
이 신유형 문제 때문에 과락이 나는 일도 빈번하다고 하더라구요.
자리배정 운도 적당히 따라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..

아직 2주 남았으니까 끝까지 해보겠습니다ㅋㅋㅋ
화이팅~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