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틴-모낭염 자가치료 시작

by 부자고래 2020. 6. 17.
반응형

안녕하세요, 부자고래입니다.

여름이 되더니 땀과 피지 때문에 얼굴에 여드름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ㅜㅜ

저는 특히 입 주변~턱에 주로 여드름이 나는데요.

좁쌀여드름과 모낭염이 있어서 치료를 해보고자 약국에 들렀습니다.



여드름 치료제인 클리어틴을 구매했습니다.

가격은 보통 9000~10000원선인 것 같습니다..

저는 9500원에 구입했습니다.


클리어틴은 일반의약품으로, 의사의 처방이 없이도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습니다.

용법, 용량은 하루 아침과 저녁 나누어 2번 발라주면 됩니다.


용기 모양은 물파스처럼 되어있고 위에 부분이 피부접촉면입니다.

용기 재질은 유리로, 플라스틱이 아닌 것에 조금 의아했습니다^^

떨어뜨리거나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.


사용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물파스와 비슷하게 접촉면을 피부에 닿게 하고 누르듯 발라주면 됩니다.


위 약품사용설명서를 보시면 효능과 효과에 대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.

주로 이마나 광대, 턱과 볼 등에 사용하는 것 같네요.

클리어틴의 살리실산 성분이 여드름균을 예방, 치료하거나 각질 등을 제거해주어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도 제거해주는 방식인 것 같네요.

용량을 보면 30mL나 되기 때문에 아침, 저녁으로 소량 바르게 될 텐데,

피부(환부)에 직접 접촉면이 닿으면 위생상 안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때문에 클리어틴을 사용할 때엔 화장솜이나 면봉 등을 이용해서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접촉면을 눌렀을 때 용액이 나오는 모습입니다.

앞으로 꾸준히 사용해보면서 제 좁쌀여드름과 모낭염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.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반응형

댓글